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현장 사례발굴 및 중요한 소통창구 마련 계기"

한국노총, 현장 정책위원 '우문현답' 제조부문 간담회 개최

등록일 2024년07월10일 11시14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노총 현장 정책위원 '우문현답' 이 7월 9일(화) 오전, 한국노총 6층 대회의실에서 제조부문 간담회를 개최했다. 섬유유통건설노련, 화학노련, 금속노련, 식품산업노련 등 제조부문 현장 정책위원 중 16명이 참석해 한국노총 정책1본부, 정책2본부와 노동현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열띤 토론을 벌였다.

 


 

이날 논의한 의제는 ▲정년연장에 대한 노총의 대응방향 ▲한국노총, 조직내외 연대의식 제고 ▲노동법 개정 현장요구(방위사업 노동자 노동3권 보장, 노동조합 활동 제약, 교섭창구단일화 문제 등) ▲단체협약 및 취업규칙 공유와 소통방안 ▲'우문현답' 운영에 대한 의견 등이다.

 

간담회에 참석한 정책위원들은 "처음으로 추진하는 만큼 기대가 크다"며 "일회성 사업에 그치지 않도록 총연맹에서 책임을 갖고 진행해 달라"고 당부했다. 

 

연맹과 총연맹 간부들은 "현장의 사례를 발굴하는 등 향후 입법활동을 전개하는데 중요한 소통창구를 마련하게 되어 의미있었다"고 평가했다.

 

한편, '우문현답'은 제조부문을 시작으로 다른 부문의 간담회도 연속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현장의 정책의제를 취합하여 해당 연맹과 협의 후 하반기 정책사업에 반영하고, 조직, 교육, 홍보 및 대국회 활동 사안은 총여맹 타부서와 협조할 계획이다. 또한 하반기에 '우문현답' 전체 워크숍을 진행하여 총연맹 핵심입법과제에 대해 집중적으로 토론하는 장을 마련할 것이다.

안은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