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한국노총, 튀르키예 지진 피해 노동자들에 연대 뜻 전해

튀르키예 지진 피해 돕기 모금운동도 전개할 것

등록일 2023년02월09일 16시16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노총이 최근 지진 피해로 고통 받고 있는 튀르키예 4개 노동조합총연맹에 9일 연대 메시지를 보내고 깊은 위로의 뜻을 전했다.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은 메시지에서 “150만 한국노총 조합원을 대표해 최근 튀르키예 가지안테프 지역을 강타한 대지진의 여파로 고통받는 귀 조합원들과 튀르키예의 모든 국민들에게 깊은 애도를 표한다”고 밝혔다.

 

이어 “한국노총의 모든 조합원들은 이 비극을 매우 슬픈 마음으로 지켜보고 있다”며 “희생자와 부상자의 가족과 친지들에게 우리의 진심 어린 위로를 전한다”고 말했다.

 

특히 “튀르키예가 강력하고 신속하게 회복할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면서 “이 어려운 시기에 한국노총은 튀르키예의 모든 조합원들과 항상 함께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노총은 13일 열리는 중앙집행위원회에 튀르키예 지진 피해 돕기 모금운동 안건을 상정할 예정이다.

 

한편, 튀르키예 4개 노동조합총연맹은 Devrimci Isçi Sendikalari Konfederasyonu(DİSK), Türkiye Hak Isçi Sendikalari Konfederasyonu(Hak-İş), Kamu Emekçileri Sendikalari Konfederasyonu(KESK), Türkiye Isçi Sendikalari Konfederasyonu(TÜRK-İŞ)이다.

 
최정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