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한국노총, ‘비정규직 노동자 자녀 장학기금마련을 위한 일일찻집’ 개최

비정규직 철폐를 외쳤던, 김태환 열사 정신 이어갈 것

등록일 2022년06월09일 14시5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노총 김태환 열사 기념사업회(이사장 김동명)와 한국노총 충주음성지역지부(의장 정민환)는 9일 11시, 한국노총 충주·음성지역지부 대회의실에서 ‘김태환 열사 정신 계승 비정규직 노동자 자녀 장학기금마련 일일찻집’을 열었다.

 

한국노총은 2005년 6월 14일 비정규직 투쟁 현장에서 산화한 김태환 열사의 뜻을 계승하고자, 열사 유가족과 비정규직 노동자를 돕기 위한 기금 마련 행사를 2008년부터 매년 진행 중이다. 올해부터 유가족의 뜻에 따라 후원금 전액을 비정규직 노동자 자녀 장학기금으로 사용한다.

 


△ 후원금을 전달하는 허권 한국노총 상임부위원장(좌)과 정민환 충주·음성지역지부 의장(우)

 

모금 행사에 앞서 허권 한국노총 상임부위원장은 인사말에서 “한국노총은 비정규직 차별 철폐를 위해 산화한 김태환 열사의 뜻을 이어받아, 비정규직, 특수고용직, 플랫폼노동자 등 모든 노동자의 인간다운 삶과 권리 보장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심화되는 양극화와 불평등에 맞서 취약계층과 사회적 약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연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허권 한국노총 상임부위원장, 강국모 한국노총 충북지역본부 의장, 정민환 한국노총 충주·음성지역지부 의장, 충주·음성지역 노동조합 및 유관기관 대표자들이 참석했다.

 

 
신수용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