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아이아노조 총파업 투쟁 출정식 개최

구조조정! 사업개편! 초전박살!

등록일 2018년07월09일 18시24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안산에 위치한 금속노련 아이아노조(위원장 김광섭)는 7월 9일(월) 오전 11시 ‘사업원 반납 저지! 생존권 사수! 고용안정 쟁취! 총파업 투쟁 출정식’을 열고 사측의 일방적인 구조조정 추진 분쇄와  고용 생존권 사수를 위해 총력 투쟁할 것을 결의했다.

 

이날 결의대회에는 아이아노조 조합원 동지, 김해광 금속노련 수석부위원장, 방운제 금속노련 안산지역본부 의장 등 총 300여명이 함께했다.

 

김광섭 아이아노조 위원장은 투쟁사에서 “사측은 6년간 흑자를 내고도 한두해 힘들다는 이유로 80여명을 구조조정하고 주력사업인 방진사업을 매각 또는 사업권 반납하겠다고 노조에 일방 통보했다”며“경영진은 부실 책임의 원인을 노동자에게 전가하지 말고 책임있는 자세로 경영에서 물러나라”고 강조했다.

 


 

김해광 금속노련 수석부위원장은 연대사에서“아이아는 사훈에서 ‘사원들은 가족과 같이 생각하라’고 말하면서도 경영 상황이 조금 나빠졌다고 5개월치 위로금만 주고 나가라고 통보한 것에 분노한다”며 “금속노련은 13만 금속 동지들의 단결과 연대를 모아 아이아노조가 투쟁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박강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