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한국노총, 국민의힘에 항의서한 전달

“노조 혐오, 노동관계법 개편 즉각 중단하라”

등록일 2020년10월07일 16시53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노총은 8일 국민의힘에 ‘해고요건 완화 및 임금유연화 개악기도 관련 해명 촉구’ 항의서한을 전달했다.

 

한국노총은 항의서한에서 “국민의힘 대표급 인사들의 노동관계법 개정 발언에 심각한 우려와 항의의 뜻을 전한다”며 공식적인 해명을 촉구했다.

 


△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

 

이어 “김종인 비대위원장이 주요 근거로 제시한 ‘세계경제포럼(WEF) 국가경쟁력 평가결과’ 자료는 내용의 공정성 및 신뢰성 자체에 많은 문제점과 한계가 지적되어 왔다”면서 “‘경쟁력’이라는 개념은 기업의 경영이론에서 도출된 것으로서 국가 차원에 적용될 성질의 것이 아니며, 이에 따라 최근 많은 국가들이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부합하는 국가능력을 평가요소로서 중요시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발표하고 있는 고용보호지수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정규직 노동자에 대한 보호수준은 다른 회원국에 비하여 낮은 수준을 기록하고 있고 전체 평균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우리나라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전례없는 경제위기가 점차 전 산업으로 확산되고 있는 절체절명의 상황에 놓여 있다”면서 “수 많은 사업체에서 무급휴직, 희망 ·명예퇴직, 정리해고 등 인적구조조정이 진행중인 상황에서 국민의힘이 추진하고 있는 노동관계법 개편은 절대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해법이 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한국노총은 “이번 정기국회는 코로나19 위기를 맞아 노동자의 생존권이 걸려 있는 막중한 국가적 책무를 짊어지고 있다”며 “국민의 힘은 노조혐오에서 비롯된 노동관계법 개편이라는 정책 추진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국민의힘 #노동관계법

이은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