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남북정상회담 통일시대 앞당길 것으로 기대”

김주영 한국노총 위원장 방북 소감 밝혀

등록일 2018년09월21일 10시59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3차 남북정상회담 특별수행단의 일원으로 2박3일간 평양을 방문한 김주영 한국노총위원장은 “이번 3차 남북정상회담이 평화와 통일시대를 앞당기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김주영 위원장은 “방북기간 동안 6.15공동선언실천 북측위원들과 민화협 북측관계자들을 만나 사회단체 차원의 한반도 평화와 공동번영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 2018 평양 남북정상회담 3일차(20일), 백두산 천지를 방문한 김주영 한국노총 위원장

 

김 위원장은 특히 “백두산 등반도 함께했다”면서 “남북 두정상이 한반도 평화정착을 위한 정상회담을 가진데 이어 민족의 성산인 백두산을 함께 등반한 일은 매우 의미 있는 일로 평화와 통일, 민족공동번영시대를 앞당기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역사적인 남북정상회담에 대해 “특별수행단 일원으로 참가해 역사적인 순간을 함께한 것은 매우 가슴 벅차고 개인적으로 영광스런 일”이라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지난 8월12일 남북노동자통일축구대회에서 채택한 남북노동자3단체의 공동합의문 성사와 평화와 통일시대를 앞당기는데 한국노총이 적극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남북정상회담 3일차 삼지연초대소에서 오찬중인 특별수행단

 

#남북정상회담 #특별수행단 #평화통일 #백두산천지

최정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