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ITUC-AP 등 국제노동단체, 한국노총 새 집행부 당선 축하메세지 보내와

적극적인 국제 노동조합 활동 기대할 것

등록일 2023년01월19일 09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ITUC-AP(국제노총 아태지역본부)와 CMTU(몽골노총) 등 국제노동단체가 제28대 한국노총 위원장과 사무총장으로 선출된 김동명 위원장과 류기섭 사무총장에게 당선 축하 서한을 보냈다.

 

우선 요시다 소야 ITUC-AP 사무총장은 “김동명 위원장의 한국노총 위원장 재선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새롭게 선출된 류기섭 사무총장께도 축하의 마음을 함께 보낸다”고 밝혔다.

 

이어 “새로 선출된 집행부가 한국노총뿐만 아니라 일하는 모든 노동자들의 양질의 일자리를 위해 애써 줄 것을 믿는다”며 “또한, 적극적인 국제 노동조합 활동과 더불어 ITUC-AP와의 협력을 기대하겠다”고 덧붙였다.

 

▲ ITUC-AP 축하 메세지

 

에르데네바트 수흐바타르 몽골노총 위원장은 “이번에 당선되신 김동명 위원장과 류기섭 사무총장께 축하를 보내며 모든 노동자를 보호하는 일에 신임 집행부가 힘을 아끼지 않을 것을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또한 “한국과 몽골이 국제노총에 혁신을 가져올 수 있도록 힘을 모으자”고 강조했다.

 

▲ 몽골노총(CMTU) 축하 메세지

 

오언 튜더 ITUC 사무총장도 “김동명 위원장의 재선 성공과 새롭게 선출된 류기섭 사무총장의 당선을 축하드리며, 앞으로 한국은 물론 국제 노동자들을 위해 함께 협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축하메세지를 보내왔다.

 

▲ ITUC 사무총장 축하 메세지

 

마리아 엘레나 ILO ACTRAV(노동자활동지원국) 국장도 당선자들에 대한 축하를 건냈다. 이어 “한국노총자를 위한 한국노총의 헌신적인 역할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한다”며 “2021년 비준된 협약 87호, 98호, 29호의 이행 및 노조법 등의 개정과 관련된 끊임없는 노력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 ILO ACTRAV 축하메세지

 

베로니카 닐슨 OECD-TUAC(노동조합 자문위원회) 사무총장 직대는 “우리 모두는 도전의 시대에 살고 있으며 글로벌 노동운동의 어젠다를 진전시키고 OECD 정책에 영향력을 미치기 위해 협력이 강화되길 고대하고 있다”며 “다시 한번 당선 축하의 인사를 전하며, 올해 6월 6일 개최되는 TUAC 전체회의에서 만나뵐 수 있었으면 한다”고 보내왔다.

 

▲ OECD-TUAC(노동조합 자문위원회) 축하 메세지

 

토모코 요시노 JTUC-RENGO(일본렌고) 위원장은 “김동명 위원장의 재선과 새로운 사무총장으로 당선되신 류기섭 당선인에게 축하인사를 보낸다”고 말했다.

 

특히 “현재 직면해 있는 노동에 대한 상황들을 해결하기 쉽지 않겠지만, 신임 지도부의 강력한 리더십으로 한국노총이 노동자 및 노동조합의 권리향상과 한국사회 발전을 위해 더욱 전진해 나갈 것이라 확신한다”며 앞으로도 친밀하고 협력적인 관계를 유지하자고 덧붙였다.

 

▲ JTUC-RENGO(일본렌고) 축하 메세지

정예솔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