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한국노총, 굿네이버스에 우크라이나 난민 돕기 성금 전달

4월 4일부터 4월 22일까지 5,000만원 모금해

등록일 2022년05월02일 17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노총과 한국노총 여성위원회가 러시아의 침공으로 삶이 파괴된 우크라이나 난민을 돕기 위해 모금한 성금 5,000만원을 굿네이버스에 기탁했다.

 

한국노총 여성위원회는 2일 15시, 한국노총 6층 대회의실에서 우크라이나 난민 돕기 성금 전달식을 열었다.

 


▲ 기탁판을 전달하는 최미영 한국노총 여성위원장(좌) 황성주 굿네이버스 나눔마케팅 본부장(우)

 

전달식에 앞서 최미영 한국노총 여성위원장(상임부위원장)은 “인도주의적 위기를 맞고 있는 우크라이나를 돕기 위한 모금활동에 기꺼이 동참해 준 모든 조직과 조합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우리가 모은 성금이 전쟁으로 고통받고 있는 여성과 아동들에게 살아갈 용기를 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조속히 전쟁이 끝나 우크라이나의 모든 국민, 특히 노동자와 여성, 아동들이 잃어버린 일상을 되찾을 수 있기를 간절히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 인사말 중인 최미영 한국노총 여성위원장(상임부위원장)

 

황성주 굿네이버스 나눔마케팅 본부장은 “3주라는 짧은 시간 동안 많은 금액을 모은 한국노총의 단결력과 조직력에 놀랐다”면서 “한국노총 조합원들이 모아준 성금을 한 푼도 허투루 쓰지 않고, 우크라이나 난민 구호를 위해 사용할 것”라며 다시 한 번 감사인사를 전했다.

 

이번 모금에는 한국노총 회원조합 (IT사무서비스노련, 금융노조, 담배인삼노조, 자동차노련, 우정노조, 공공사회·산업노조, 교사노조연맹)과 시·도 지역본부 (서울지역본부, 경기지역본부, 충북지역본부, 경남지역본부), 시·도 지역지부 (경기중부지부, 김포지부, 부천지부, 성남지부, 이천여주지부, 시흥지부, 경기중북부지부, ), 단위노조 (금융노조 우리은행지부, 순천향대천안병원노조, 인하대병원노조, 대한항공노조 등)의 조합원이 동참했다.

 

한편, 굿네이버스는 1991년 한국에서 설립되어 굶주림 없는 세상,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전문사회복지사업과 국제개발협력사업을 수행하는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비정부기구)다.

 
신수용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