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조직은 강하게! 협상은 유연하게!

‘한국노총 새내기노조 1일 배움터’ 개최

등록일 2022년03월23일 11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노총이 신규노조 대표자 및 간부들을 대상으로 민주적인 노조운영과 조직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에 나섰다.

 

한국노총은 23일 10시, 한국노총 6층 대회의실에서 ‘한국노총 새내기노조 1일 배움터’를 개최했다.

 


 

한국노총은 "노조 설립 초기 상급단체의 제대로 된 지도와 지원이 이뤄져야만 건강하고 튼튼한 조직으로 거듭날 수 있다"며 교육에 나선 이유를 밝혔다.

 

강의에 앞서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은 “처음 노조를 시작하는 단계에서 탄압과 회유 등 여러 부침이 많겠지만 원칙과 명분을 가지고 단결하여 당당하게 맞서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인사말 중인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

 

이어 “항상 초심의 마음을 잃지 않고 더 낮은 자세로 조합원을 섬기면서, 소통한다면 성공한 리더, 성공한 노동조합이 될 것”이라며 “‘조직은 강하게 협상은 유연하게’라는 마음가짐을 잊지 말아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교육에는 한국노총 산하 신규조직 대표자 및 간부 30여명이 참석했으며 ▲한국노총 운동방향(정문주 한국노총 정책1본부 본부장)을 시작으로 ▲노동조합 기초다지기(박덕수 한국노총 부천노동교육상담소 소장) ▲단체교섭 준비에서 마무리까지(김성호 한국노총 조직확대본부 실장)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신수용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