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족이 함께해요! 모두가 웃어야 행복한 명절입니다

한국노총, ‘설 평등 명절 캠페인’ 진행

등록일 2022년01월26일 13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최근 남성과 여성이 가사와 육아를 함께 나눠야 한다는 사회적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 하지만 명절 준비와 관련해서는 여성의 부담이 더 큰 것이 현실이다. 이에 한국노총은 설 명절을 앞두고 가족 구성원이 함께 명절 가사노동을 부담하는 문화 조성을 위해 ‘설 평등명절 캠페인’을 전개했다.

 

 

한국노총은 26일 11시, 여의도 한국노총 앞에서 모두가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낼 것을 홍보하며 평등명절의 의미와 환경보호의 의지를 더한 친환경 수세미를 여의도 인근 직장인과 시민들에게 배포했다.

 

최미영 한국노총 상임부위원장은 인사말에서 “모두가 설 명절을 기뻐해야 하지만 어떤 여성들은 명절 후유증에 시달리며, 제발 명절이 오지 않기를 바라기도 한다”며 “‘설 평등 명절 캠페인’의 의지가 지나가는 시민분들에게 전해져, 2022년 설 명절은 온 가족이 웃을 수 있는 날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 인사말 중인 최미영 한국노총 상임부위원장

 

한편, 한국노총은 코로나19 시대에 늘어난 가사 및 돌봄 부담을 가족 구성원이 함께할 것을 촉구하는 ‘성 평등한 가족문화 정착’ 활동을 전개하여 ‘가족 내 성 역활 인식변화’를 이끌어낸다는 계획이다.

 



 

 
 
신수용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