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고용노동부, 2022년도 적용 최저임금 시급 9,160원 고시

한국노총, 사회양극화 줄이는데 힘쓸 것

등록일 2021년08월05일 14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고용노동부가 5일 2022년도 적용 최저임금을 시간급 9,160원으로 최종 고시했다. 이에 대해 한국노총은 논평을 내고, “올해는 비록 만족스러운 결과를 도출하지 못했지만 앞으로 더욱 노력하여, 저임금노동자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사회양극화를 줄여나가는데 힘 쓸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한국노총 노동자위원들은 최저임금위원회에서 최종 인상액을 조금이라도 높이기 위해 노력했지만, 결과적으로 인상수준은 최저임금노동자의 삶을 개선시키기에는 여전히 부족했다”며 지난 최저임금 협상에 대해 소회했다.

 


 

또한 한국노총은 이날 고용노동부가 최저임금 시간급 인상률을 5.05%로 발표한 것에 대해 5.1%로 정정할 것을 강력 요구했다.

 

한국노총은 “0.05% 차이로 수준의 결과가 바뀌는 것은 아니지만, 이미 최저임금위원회에 언론보도 및 공지가 있었음에도 고용노동부가 일방적으로 판단하고 해석하여 불필요한 혼란을 초래했다”면서 “사회적대화기구인 최저임금위원회의 결정도 무시한 처사”이라고 비판했다.

 

특히 “역대 최저임금 인상률의 경우 소수점 한자리까지만 표기하는 것이 일반적 관행이었고, 이번 고용노동부의 처사는 사측의 주장을 그냥 받아들인 것”이라며 “고용노동부는 최저임금 인상률 확정고시를 최저임금위원회가 발표한 5.1%로 정정하라”고 촉구했다.

 

#최저임금

최정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