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한국노총, 대한항공의 아시아나 인수 결정 존중

노동자들의 고용안정 위한 불가피한 선택

등록일 2020년11월17일 16시58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노총이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에 대해 “코로나19 경제 위기속에서 가장 우선시 돼야 하는 것은 노동자들의 ‘고용안정’”이라며 “이러한 관점에서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 결정에 대해 존중의 뜻을 밝힌다”는 입장을 내놨다.

 

이어 “국가기간산업인 항공운송산업의 경쟁력을 키우고 특히, 노동자들의 고용을 안정시키기 위한 인수결정은 불가피했다”고 주장했다.

 


△ 이미지 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또한 “일각에서는 구조조정을 우려하고 있지만 사측과 산업은행은 ‘인위적인 구조조정은 없다’고 밝히고 있다”며, “만일 그러한 일이 발생할 경우 대한항공내 가장 큰 조직인 대한항공노조와 한국노총이 가장 먼저 투쟁의 대오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한국노총은 “이번 결정과 관련해 소위 ‘3자연합’에 대해 유감의 뜻을 밝힌다”면서 “이들은 오직 자신들의 경영권만 앞세울 뿐 노동자들의 고용에 대해서는 전혀 관심이 없다”고 비판했다.

 

특히 “이들의 준동이 계속될 경우 한국노총은 대한항공노조와 함께 투쟁에 나설 것”이라며 “한국노총은 이번 인수 결정으로 대한항공 노동자들과 아시아나 노동자들이 공존과 공생의 길에 함께 나설 것임을 굳게 믿고 있다”고 강조했다.

 

#대한항공 #아시아나 #한국노총

최정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