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한국노총, 국정원의 제3노총 설립 지원과 한국노총 선거 개입 강력 규탄

국정원의 사과와 재발방지를 촉구한다

등록일 2020년05월14일 16시58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최근 언론에서, 국가정보원(국정원)이 MB정부시절 양대 노총을 약화시키기 위해 제3노총 설립을 지원하고, 2011년에는 한국노총 위원장선거에도 개입했다는 사실을 보도했다.

 

이에 대해 한국노총은 14일 성명을 통해 “개탄과 분노를 금할 수가 없다”며 “국정원의 즉각적인 사과와 재발방지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한국노총은 “2011년 선거결과로 알겠지만 한국노총은 정부가 개입한다고 그대로 움직여지는 조직이 결코 아니다”고 지적했다.

 

이어 “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에서는 노동조합 운영에 지배하거나 개입하는 행위를 부당노동행위로 불법시하고 있으며 2년 이하 징역과 2천만원 이하 벌금에 처하도록 하고 있다”면서 “이는 노동조합의 총연합단체 설립과 운영에 국가기관이 지배 개입한 것으로 명백한 부당노동행위이며 불법행위”라고 규탄했다.

 

특히 “국정원이 한국노총 위원장 선거에 개입하고 제3세력을 지원한 목적은 자명하다”며 “노동계의 힘을 약화시키고 정부입맛에 맞는 제3노총을 키워서 정부와 사용자단체가 의도하는 노동개악정책을 밀어붙이기 위함”이라고 비판했다.

 

마지막으로 한국노총은 “국정원이 다시는 이러한 음산하고 악취나는 반노동자적 악폐를 자행하지 않기를 바라며 진정성 있는 사과와 재발방지를 다시 한 번 촉구한다”고 말했다.

 

#한국노총 #국정원

최정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