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터넷전문은행법 본회의 상정 반대한다

한국노총, 인터넷전문은행법은 특정기업 특혜법

등록일 2020년04월29일 17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국회가 본회의를 열어 ‘인터넷전문은행법 개정안을 처리하겠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한국노총은 성명을 통해 “본회의에서 폐기된지 불과 두달도 되지 않은 법안을 임기가 한달도 남기지 않은 20대 국회가 처리하겠다는 것은 상식적으로 납득이 가지 않는 발상”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코로나19 제2차 추가경정예산안을 다루기 위해 열린 본회의에 인터넷전문은행법 개정안을 끼워 넣기 하는 것은 국민 생존권에 악법을 얹혀가겠다는 것에 다름 아니다”고 지적했다.

 

△ 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한국노총은 “금융노조와 함께 인터넷 전문은행법 개정안 처리에 결사 반대한다”면서 “이 법안은 공정거래법의 시장지배적 지위 남용 금지와 담합거래 금지 등 주요 금지조항들은 제외한 채 특정 금지 조항만 넣은 특정기업 특혜법이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특히 “권력과 산업자본의 유착에 의한 관치금융의 폐해, 동양증권 사태 등을 경험한 대한민국이 어떻게 다시 자본주의 시장경제의 최소한의 질서인 공정거래법을 위반한 기업이 은행의 대주주가 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법안을 통과시킬 수 있단 말인가”라고 반문했다.

 

또한 “한달 남은 20대 국회는 꼼수법안 처리보다는 추경예산에 집중해야 한다”며 “이것만이 국민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유일한 유종의 미”라고 덧붙였다.

 

#한국노총 #금융노조 #인터넷전문은행법

최정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