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한국 NCP, OECD 기준 준수에 실패”

OECD-TUAC, 동료평가 통해 과감한 개혁조치 촉구

등록일 2020년01월10일 16시18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OECD-TUAC(노동조합자문기구)는 7일 성명을 통해 한국 NCP(국가연락사무소) 운영에 과감한 조치를 취할 것을 촉구했다. OECD-TUAC은 한국노총을 비롯해 31개 회원국 59개 회원조직, 5,800만 조합원이 가입되어 있는 국제단체이다.

 

 

OECD-TUAC Pierre Habbard 사무총장은 성명에서 “지난 수십 년 간 한국 기업이 세계화의 원동력이 되어 왔던 것은 사실지만 OECD 회원국으로서 한국 정부가 NCP 운영에 대한 최소한의 OECD 기준을 준수하는데 실패했다”고 비판했다.

 

전 세계를 대상으로 기업 활동을 벌이고 있는 다국적기업의 책임과 윤리 준수를 권고하고 있는 ‘OECD 다국적기업 가이드라인’은 이와 관련한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 각 나라에 국가연락사무소(NCP)를 설치하도록 하고 있으며, 각 국가의 NCP가 그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고 있는지에 대해 동료평가(Peer Review) 제도를 두어 조사하고 있다.

 

금번 한국 NCP 동료평가는 지난해 12월 중순 실시됐으며, 독일, 스위스, 호주 NCP가 조사단으로 참여했다.

 

그동안 한국 NCP는 전문성, 공정성, 책임성, 투명성 등의 결여로 국제사회로부터 지적을 받아왔을 뿐만 아니라 국가인권위원회로부터도 개선을 권고 받은 바 있다.

 

#한국노총 #OECD #TUAC #NCP #국가연락사무소 #노동조합자문기구

허윤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