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성남지역 이동 노동자 휴게실 1호점 문열다

택배·퀵서비스 등 이동 노동자 대상 휴식공간 기대

등록일 2019년10월14일 16시36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노총 성남지부(의장 전왕표)와 성남시근로자종합복지관봉사단(회장 김영준)이 지난 10일 '성남이동노동자 휴게실 1호점' 문을 열었다. 이동휴게소는 상대원동에 위치한 성남시 근로자 종합복지관 내에 자리잡았다.

 

한국노총 성남지역지부는 "대리운전, 택배, 퀵서비스, 앱 배달, 학습지 교사와 같은 이동노동자들은 대기시간이 길고 업무가 돌아다니며 이뤄지기 때문에 짬짬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쉼터가 꼭 필요해 이동노동자 휴게실을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문을 연 이동노동자 휴게실에서는 휴식은 물론 휴대전화 충전 서비스, 정보검색, 커피 및 음료 서비스, 각종 도서 대여도 가능하다. 또한 체력단련실과 샤워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성남시 상대원동 근로자복지센터에 자리잡은 '이동노동자 휴게실 1호점'

 

한국노총 성남지부 전왕표 의장은 "이동 휴게실이 단순한 쉼터에 머물지 않고 이동 노동자들의 커뮤니티 활동을 촉진할 수 있도록 자조 모임을 지원하고, 건강 검진이나 법률, 노무, 주거, 금융, 복지, 일자리 전직 상담 등도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등 이동 노동자들의 종합 복지공간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노총 #성남지부 #이동노동자 #택배 #큌 #타다 #소카 #대리운전 #학습지

이지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