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11월 16일 전국노동자대회에 힘 있게 결합해 노동법 개악 막아내자!

한국노총 - 마산지역지부 대표단 간담회 열려

등록일 2019년09월19일 17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노총은 9월 19일(목) 오후 한국노총을 방문한 마산지역지부 대표단과 노총 6층 대회의실에서 간담회를 갖고 노동시간 단축, 타임오프(근로시간면제제도) 등 노동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유형준 마산지역지부 의장을 비롯한 25명의 마산지역 대표자들은 타임오프 문제 해결과 노동시간 단축에 따른 대책마련을 요청했다.

 

 

문현군 한국노총 부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국노총 200만 조직화를 위해 지역에서부터 앞장 서 달라”며 “현장에서 소외받고 열악한 환경에 처해 있는 미조직 노동자들에 대한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11월 16일 국회 앞에서 개최되는 전국노동자대회에 힘 있게 결합해 국회에서 추진 중인 유연근로제 등 노동법 개악을 막아내자”고 당부했다.

 

특히 타임오프 관련 “현재 고용노동부에서 근로시간면제제도 실태조사에 들어가 그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라며 “한국노총은 ‘타임오프는 노사자율로 해야 한다’는 원칙을 지속적으로 요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노동시간 단축 관련 “정부와 국회에서 연장근로 예외인정, 처벌 유예 등 노동법 개악을 시도하는 것에 대해 한국노총은 강력하게 항의하고 충분한 유감 표명을 한 상황”이라며 “한국노총은 주52시간제 제도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산 #한국노총_마산지역지부 #타임오프 #근로시간면제제도 #주52시간

최정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팟캐스트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