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새로운 경기, 좋은 건설일자리 노사정 협약식 개최

경기도 노사정 협약식에 전국건설산업노동조합 함께해

등록일 2019년07월15일 15시4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국건설산업노동조합(위원장 진병준) 임홍순 경기본부장은 15일 오후 2시,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주관한 「새로운 경기, 좋은 건설일자리 노사정 협약식」에 참석하였다.

 


 

이는 지방자치단체로서는 최초의 노사정 협약식으로 이재명 경기도지사, 송한준 경기도의회장, 김용목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의장, 전국건설산업노동조합 임홍순 경기본부장과 건설현장분과 남궁태 지부장, 변문수 민주노총 수도권남부지역본부장, 하용환 대한건설협회 경기도회장 및 최용근 대한전문건설협회 경기도 부회장 등이 주축이 되어 이뤄졌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경기도 내 양질의 건설일자리를 만들고, 건설현장의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는데 공동으로 힘쓸 것을 약속하며, 건설공사 불법하도급 근절, 불법 외국인 고용방지, 성실한 시공 문화 정책등과 함께 건설노동자를 위한 편의시설 확충, 고용안정성 제고, 권익보호 등 다방면에서 노력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구체적인 세부 실행방향을 정하기 위해 노사정 TF팀을 꾸려 수시로 점검하고 개선해나가기로 하였다.

 

한편,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과도하고 불법적인 하도급으로 시공비가 줄고 안전비용을 줄이다 보니 건설노동자가 사망하는 안타까운 사고가 많다.”며 “이제는 공정한 경쟁환경과 함께 경기도 역시 제도와 지원을 아끼지 않고 노력할테니 모두 협력하여 좋은 건설현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조승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1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팟캐스트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