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천년 고도, 청년

등록일 2019년04월04일 09시53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정기훈 매일노동뉴스 기자


 

천년 고도 경주엔 무덤도 많고 고분도 많고 봉분도 많다. 온 데 불룩, 눈 돌리면 역사 유물이다. 청년들은 봄이라고 기차 타고 경주를 찾는다. 조선 시대의 한복을 빌려 입고 신라 시대의 흔적을 누빈다. 사또와 규수 차림, 종종 곤룡포 입은 왕의 행차가 거기에 잦다. 삼각대와 셀카봉으로 무덤 앞 사진 남겨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실시간 중계한다. 그 앞 핫플레이스라는 황리단길 골목으로 흘러간다. 거긴 또 개화기다. 고풍스러운 한옥 지붕 아래엔 최신 유행을 따르는 찻집과 밥집이 즐비하다. 양장점 들러 드레스와 양복, 모자로 한껏 멋 낸 청년들이 역할극에 집중한다. 신사 숙녀 놀이하느라, 또 사진을 남기느라 분주한 좁다란 골목길엔 여기저기 인테리어 공사가 한창이다. 뜨는 곳엔 더 큰 돈이 몰린다. 더 크고 화려한 상점이 는다. 사람 바글바글 몰리는데, 사람 살지 않는 빈집이 늘어간다. 오래된 미래다. 거기 난리 통을 뚫고 택배차가 지난다. 노동조합 인정하라는 현수막을 차에 걸었다. 노조 조끼 입은 청년 노동자가 개화기 골목에서 땀 흘렸다. 꽃 피고 사람 몰려 한동안 그 일대 배달이 쉽지 않을 전망이다. 
 

정기훈 사진작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